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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 개발 프로세스

진행과정

1.매뉴얼 기획 2.스크립트 제작 3.매뉴얼 디자인 4.감수 5.출판 6.개정

매뉴얼 기획

고객님의 요구에 따라 매뉴얼의 목적, 범위, 대상을 선정, 전체 프로젝트의 일정을 계획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할 팀을 구성합니다.

스크립트 제작

전문 테크니컬 라이터에 의해 목차를 구성하고 콘텐츠를 작성하며, 사용자의 관점을 고려해 여러 차례에 걸쳐 Rewriting 작업을 반복합니다.

매뉴얼 디자인

사용자가 쉽게 매뉴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전체적인 배치를 디자인하고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드로잉을 제작 사입하여 매뉴얼의 모든 구성요소를 시각적으로 편집합니다.

감수

QA Check는 물론, 고객의 감수를 거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도출해 냅니다.

출판

제품과 문서의 특성을 고려하여 툴을 사용해 적합한 포맷으로 문서를 제공합니다.

개정

모든 매뉴얼은 최소 6개월마다 갱신되어야 합니다. 출판과 배포로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이 아니며, 개발 단계부터 정기적인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입니다.